연구원소개 > 설립목적 1 페이지
 
   
인사말  |   설립목적  |   찾아오시는길  |  
 
1. 설립목적 : <크리스찬들에게 원어문법의 기초를 탄탄히 세워, 누구든지 원어를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한다>
 
- 한 개 언어를 다른 언어로 번역할 때, 그 의미를 올바로 전달할 수 있는 정도는 통상 60%라고 합니다. 다시 말해 번역성경은 원어성경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/감정의 40%는 전달하지 못하고, 잃어버리고 있다는 사실입니다. 그렇다면 우리는 하나님이 원래 계시하신 말씀의 60%, 즉 거의 절반밖에 되지 않는 반쪽짜리 성경을 가지고 읽고 있습니다. 이것은 보통문제가 아닌데도 여기에 대해 문제의 심각성을 느끼는 분은 별로 없는 것 같습니다.
 
- 그러나 문제의 심각성을 느끼고 있는 일부 목회자들, 전도사들, 평신도 지도자들이 성경을 원어로 읽어보려고 헬라어, 히브리어 문법책을 찾아보기도 합니다.
 
- 그러나 문법을 막상 공부하려고하면, 어디서부터 시작해서, 어디에서 끝을 내야하는지 도무지 감이 잡히지 않아, <막막하다>는 것이 문제입니다. 원어공부를 나열식으로, 항목별로 공부하다보면, 그것처럼 사람의 진을 빼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. 그리고 많은 것을 오랫동안 공부해 나가다보면, 처음에 배운 것은 다시 다 잊어버리게 되는 아주 웃지못할 현상이 일어나는 것입니다. 따라서 짧은 시간내에 그 기초를 세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.
 
- 짧은 시간이라함은 알파벳만 쓸줄 안다면, 초보자라도 헬라어는 25시간을 공부하여 중~고급수준까지, 히브리어는 알파벳을 쓸줄 안다고 가정할 때, 45시간 안에 성경 전문번역 수준까지 배우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 
- 강의를 해나가는 방법은 그 전체기초를 입체적으로, 한 손안에 들어오도록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였고, 이를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단순화, 명료화, 입체화 하는데 최선을 다했습니다.
  
 
2. 교육방식
 
- 목회자, 신학생, 성경공부인도자들, 그리고 말씀을 보다 깊이 원어로 묵상해보고저 하시는 분들에게 <헬라어, 히브리어 원어문법>의 기초를 가장 쉽게, 최단 시간내에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  따라서 최단시간내에 중요한 것 위주로, 반복에 반복을 거듭하여, 원어전체문법의 모양이 한 손안에 들어오도록 교육합니다.
중요하고 많이 쓰이는 문법사항 위주로, 중복에 또 중복을 통해, 강의가 진행됨에 따라, 저절로 읽혀지는 학습법으로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.
- 원어문법을 가르치는 초점은, 원어성경을 해독하는 능력을 갖추는데 초점을 맞춥니다. 학문을 위한 학문적인 자세는 자제하며, 원어성경을 실제로 해석하는 능력을 구비하는데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.
 
3. 원전강해
- 문법공부가 끝나면, 원전강해 프로그램을 통해, 원전을 해석해나가는 것을 공부할 것입니다.
-  헬라어는 요한복음부터, 히브리어는 창세기부터, 지금까지 배운 문법지식을 응용, 적용하여 원전을 해석하는 법을
   배워 나가도록 할 것입니다.